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정보 & 리뷰

Longsonho Smart Plug (by 알리)

by TVCH 2019. 3. 21.
반응형

예전에 Smart Plug 제품이 꽤 이슈가 될 때즈음


SK Smart Plug가 반값 할인을 해서 2개 정도 샀었죠.

개당 2만원인가 3만원 정도 준 것 같은데.. 50% 할인가가 저 정도여서 꽤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이걸 사서 하나는 에어콘에 하나는 PC 플러그에 연결해 놓았습니다.

사실 끄고 켤려는 목적이 없었고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 용도 였어요.


실제 끄고 켜는데 사용하기는 어려워요.

아날로그식 스위치를 가진 제품과 연결하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제품에서는 스위치가 항상 ON이 아니라서 저걸로 전원을 인가해도 실제 제품이 켜지지는 않아요.

다만, PC의 경우에는 메인보드 설정에서 전원 인가시 켜짐 같은 기능을 쓰거나

WOL 기능을 통해 켜는 것 정도를 제어할 수 있죠.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가 PC쪽의 스마트 플러그가 응답이 없더라고요.

초기화 하고 다시 연결해봐도 잠깐은 괜찮다가 금새 응답없은;;


그래서 다시 뒤적거려보니 국내 제품은 다들 너무 비싸네요.

알리로 가봅니다.

오~ 사용기도 꽤 있고 국내 구매자도 꽤 있는 제품..

구글 홈도 연동되고 알렉사도 연동이 된다고 하는데.. 

전 뭐 저런건 필요없고 전력 모니터링과 파워 온오프 정도.. 타이머가 되면 더 좋고..

근데 다 되는 제품이.. 단돈 11달라!!!!


열흘정도 배송이 걸렸는데 빨리 왔습니다.

Longsonho Smart Plug 제품으로 EU/KOR 플러그 제품입니다.

2개 샀죠.



기존 제품과 비교해보니 .. 좀 큽니다!!!



근데 다행히 다른 플러그와 간섭은 크게 없는 수준에네요.

스펙상으로는 16A라.. 기존 SK Smart Plug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일단 PC와 가습기에 연결하기로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Smart Life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그리고 계정이 없다면 한번은 만들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가습기는... 계속 켜져 있다보니 아침되면 방에 습도가 너무 올라가더라고요.

중간에 끄면 새벽에는 또 건조해지고.

그래서 타이머를 이용해서 새벽에 끄고 켜고!!! Good!!



PC는 전력량 체크용도..



기존 SK Smart Plug에 비하면 좀 더 디테일하게..

거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됩니다. 훨씬 더 좋네요.


구글 홈과 계정 연동하니.. 구글 HOME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침대에 누워서 가습기를 끄고 켤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앱을 통해서.. LED 라이트의 색상도 설정할 수 있고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다 끕니다. ㅎㅎ 저런기능 빼고 더 저렴하게 팔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