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정보 & 리뷰

갤럭시 탭S7+ LTE 사용기

by TVCH 2020. 9. 3.
반응형

최근 출시 된 갤럭시 탭S7+ LTE를 5일 정도 사용해보고 짧게 글 남겨 봅니다.

 

 

쿠팡 브론즈 색상 사태(?)만 아니었어도 2주째 쓰고 있으면서

키보드커버도 벌써 수령했을텐데

키보드커버는 10월 12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고 하니

그 이후에나 종합 사용기를 한번 써볼까 합니다.

 

일단 저는 브론즈 색상 품절로 인해 블랙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모바일기기는 가능하면 다 셀룰러 버전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LTE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아직 5G는 시기상조라고 보고

SKT 데이터 함께쓰기, freeT 데이터20G 등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목적이니까요.

 

탭S7+ 초기 제품에서 휨, 녹조, 스피커 음질 등의 여러가지 문제들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EQ는 아래 정도로 설정해두시면 막힌듯 한 먹먹한 소리가 없어집니다.

일반과 사용자설정의 기본이 다른 소리로 들리는데..희안하네요.

탭S7 EQ 사용자 설정

기존에 10.4인치 탭S5e를 사용하고 있었다보니

확실히 12.4인치가 주는 대화면(?)의 느낌은 색다릅니다.

다만, 탭S5e에 비해 두꺼워지고 무거워진 부분은 체감이 더 큽니다.

특히 무게는.. 손목 나가겠네요.

이것도 이 정도인데 아이패드 프로 쓰시는 분들은 어찌 쓰시는지 ㅎㅎ

 

탭S에서도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탭S7+만 왜 특이하게 120hz 고정 주사율인지 모르겠습니다.

120hz를 지원하는 삼성 기기 및  이번에 출시되는 Z 폴드2도 최적화라고 해서 가변 주사율을 사용하던데 말이죠.

이후에 펌업으로 개선해줄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녹조 등의 테스트를 위해 탭S5e와 함께 동일한 이미지를 가지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동일한 이미지였지만, 디스플레이 밝기 등의 스펙이 다르다보니 색이 좀 다르게 표현되네요.

사진에서는 둘 다 동일한 밝기로 설정하고 찍었습니다. 둘 다 최소였는지, 최대였는지가 기억이 안나네요 @_@

위: 탭S5e  /  아래: 탭S7+

 

fireHD10 2019와의 크기 비교도 한번 해봅니다.

fireHD10이 베젤이 광활하다보니 본체는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화면 크기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탭S7+ vs FireHD10

아래 사진은 탭S7+의 젤리케이스에 넣어본 탭S5e 사진

TabS5e in TabS7+ cas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