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정보 & 리뷰

알리발 ESR USB C to C 케이블

by TVCH 2018. 10. 1.
반응형

USB Type C를 사용하는 기기가 늘어나다 보니 케이블을 몇개 사보았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고심 끝에 ESR제품과 UGREEN제품을 각각 샀는데요.


우선 ESR제품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기존에도 C to C 형태로 된 USB-PD 충전을 위해 CHOTECH라는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 제품은 제가 사용하는 LG 그램에는 충전은 잘 되지만, USB 통신속도는 USB2.0까지만 지원하는 한계가 있었어요.


사실 USB통신을을 할 일은 잘 없지만.. USB3.1스펙만 모니터 연결을 지원하더라고요.


그래도 이번에는 이왕이면 병이 도져서 USB 3.1도 지원하고, USB-PD도 지원하면서


최대 100W (20V, 5A) 충전이 가능하다는 제품으로 사봤어요.


또, C to C 연결을 통한 모니터 출력도 가능한 스펙의 제품으로 말이죠. ( 4K 3840x2160 @60hz)


그런데 실제로 100W는 안된다는 말이 있어요.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60W 정도 까지 된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충분하리라 보이네요.


USB도 3.1이면서 Gen2 규격이라 10Gbps까지 지원합니다.


일단 외관을 보면.. USB-PD충전 스펙의 지원을 위해서인지 케이블이 두꺼워요.


그래도 완전 뻑뻑하지는 않고 어느정도 유연함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 듯합니다.


제가 쓰는 갤8플, 노트9, LG 그램에서 모두 USB-PD로 충전이 잘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다른 케이블과 두께가 어느정도 비교가 되실 것 같네요.


바닥이 어두운색이라 사진상으로는 CHOTECH 케이블이 실물보다 더 굵게 표현된 것 같네요.


CHOTECH C to C (USB 2.0, 5V 3A, 1미터) vs ESR C to C (USB 3.1, USB-PD2.0, 20V 5A, 1.8미터)



아무래도 이번에 새로 산 ESR 케이블이 60W정도 까지 실제로 지원하니 


기존 CHOTECH의 것보다  노트북 충전에는 월등하게 나을 것 같아 기대가 되요.


CHOTECH 것이 정확한 스펙이 없어서.. 5V 3A라고 하면 15W밖에 안되는 거니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