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ZTE Trek2 HD K88 배터리 교체

by TVCH 2019. 11. 6.
반응형

오래전에 AT&T에서 출시했던 ZTE Trek2를 저렴하게 살 기회가 있어서

그 동안 스펙이 좀 부족하지만 잘 사용해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새로운 탭을 들이고 나서는 한동안 서랍신세였는데

어디선가 본 글에서 구형태블릿이나 모니터를 이용해서 전자앨범으로 활용하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도전!!!

서랍속에서 꺼내봤는데 뭔가 뒷면이 이질감이 있어서 자세히 보니

부풀었더라고요.. 배터리가 임신을 한거죠;;;

 

일단 당장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니, 전자앨범으로 싹 셋팅하고 사용하던 중

알리에서 주문을 하고 언젠가는 오겠지 하고 있던 배터리가 도착해서 교체해봤습니다.

 

주방 식탁옆에 전자앨범으로 새롭게 변신(?)하고 두고두고 쓸 것 같네요.

다만 Trek2의 해상도가 720P라서.. 전자앨범으로 사용하기에는 화질이 좀 아쉽네요.

8인치라는 것도 좀 아쉽고요.

언젠가 저렴한 10인치 FHD태블릿을 들일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USIM, SD카드를 꽂는 홀더를 열어서 나사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안쓰는 카드나 주걱으로 옆구리를 찔러서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배터리 하단의 커버도 나사를 풉니다. 엄청 많네요.

하지만, 같은 사이즈니 그냥 풀고 조립 때 다시 쓰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양면 테이프로 모서리 부분이 둘러져 있는 형태로 붙어있네요.

카드 같은거 쑤욱 넣어서 천천히 분리합니다.

 

그리고 새 배터리로 교체

교체 전
교체 후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잘 작동하네요~

반응형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무선고속충전기 (with 근접센서)  (0) 2018.11.08
Naptime adb 추가 명령어  (0) 2018.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