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시놀로지 역방향 프록시

by TVCH 2018. 9. 29.
반응형

시놀로지OS에는 역방향 프록시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서브도메인 주소를 통해 각 응용프로그램들이 사용하는 포트로 포워딩해주는 것이죠.


즉, 서브도메인 사용 시에 따로 IP나 주소에 포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일단 제어판 > 응용프로그램 폴털 > 역방향 프록시 탭 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화면이 시놀로지의 역방향 프록시 설정 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주소라 부득이하게 일부 주소를 가렸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설명을 하나 하고 새로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예를들어 처음 항목인 MEZZMO를 가지고 설명해 볼게요.


MEZZMO는 단순히 규칙 이름으로 원하는대로 입력하면 되는 항목이고 DNLA서비스 이름입니다.


소스라고 되어 있는 항목은 외부에서 접속을 위해 입력하는 주소이고


대상은 실제 시놀로지나 그 외에 동일 내부 네트워크 안에 존재하는 또는 다른 외부 네트워크로 연결 시켜줄 주소가 됩니다.


즉, http://mezzmo.abcd.duckdns.org 라고 입력하면 내부IP인 192.168.0.9 PC의 53168포트로 연결시켜 준다는 의미이죠.


보통은 시놀로지 하나만 사용하실 것이기 때문에 대상은 localhost:포트 형식이 대부분일 거에요.


(참고로 DuckDNS를 시놀로지에 추가하는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그럼 새로운 항목 하나를 추가해 볼까요?


[생성] 버튼을 눌러 아래 화면을 띄웁니다.



1. 설명: 원하는 규칙 이름을 입력합니다.


2. 소스 | 프로코톨: 외부에서 접속하는 프로토콜을 선택합니다. HTTP와 보안접속인 HTTP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소스 | 호스트 이름: 외부에서 접속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mezzmo.abcd.duckdns.org


4. 소스 | 포트: 외부에서 접속할 때 사용하는 포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80


5. 대상 | 프로토콜: 연결 할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프로토콜을 선택합니다.


6. 대상 | 호스트 이름: 연결 할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localhost


7. 대상 | 포트: 연결할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포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53168



이렇게 하면 외부에서 접속시 http://IP주소:53168 형식으로 접속하지 않고 http://mezzmo.abcd.duckdns.org 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든 80번 포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경우에는 따로 역방향 프록시를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N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reElec - entware  (0) 2019.08.22
StarWind V2V Converter - img to vmdk 컨버터  (0) 2018.11.05
시놀로지 WinSCP Root 권한 획득 방법  (0) 2018.09.28
VMWARE - 가상머신 자동실행  (0) 2018.09.27
시놀로지 DuckDNS 등록하는 방법  (0) 2018.09.27

댓글